FAQ | 고객센터 | 강원도립극단

FAQ

  • >
  • 고객센터>
  • FAQ

연극예술을 통한 강원특별자치도의 문화브랜드

강원도립극단

Q매진 공연의 경우 현장구매는 불가한가요?

A

매진회차 당일매표소 오픈시간부터 판매유보석 잔여분을 선착순판매합니다.

판매유보석은 회차에따라 없거나 소량 발생할 수 있으며, 원하는 좌석을 구매 할 수 없을수도 있습니다.

단, 판매유보석 여부는 매표소 오픈시까지 정확한 파악이 어렵고,구매 이후 취소/좌석변경이 불가하오니 이 점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매표소 오픈시간:공연시작 1시간 30분전

Q티켓 예매 할인제도가 따로 있나요?

A

티켓 요금 할인제도는 공연마다 다르게 운영되고 있으며, 공연 별 자세한 할인율은 공연 안내 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할인 적용시 관련 증빙자료를 제시해주셔야 하며 증빙자료 미지참시에는 정가기준차액을 지불하셔야 하는 점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Q공연 현장에서 티켓 구입이 가능한가요?

A

공연 당일 매표소 오픈시간부터 판매유보석 잔여분을 선착순 판매합니다.

판매유보석은 회차에 따라 없거나 소량 발생 할 수 있으며 원하는 좌석을 구매 할 수 없을수도 있습니다.

단, 판매유보석 여부는 매표소 오픈시까지 정확한 파악이 어렵고,구매 이후 취소/좌석변경이 불가하오니 이 점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매표소 오픈시간:공연시작 1시간 30분전

Q공연 예매 후 티켓 수령은 어떻게 하나요?

A

관람 당일 공연시작 1시간 30분전부터 해당 공연장 매표소에서 예매자명/연락처/예매확인번호 확인 후 티켓수령이 가능합니다. (유료공연,무료공연모두동일)
확인이 필요한 할인율을 적용 받으신 경우에는 예매자 본인 신분증 및 증빙자료를 추가 소지하셔야 수령 가능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공연에 따라 매표소 운영시간 변경 될 수 있사오니 해당 공연 안내페이지 내 주의사항을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Q온라인 예매 시 좌석선택이 가능한가요?

A

유료 공연의 경우 티켓 예매대행사 (티켓링크,네이버예약)홈페이지를 통해 원하는 좌석 선택 후 예매가 가능합니다.



무료공연의 경우 전화 예약및 온라인 예약 (네이버예약) 선착순으로 도립극단에서 좌석을 직접 배정 해 드리고 있으며 좌석 선택이 불가능합니다. 지정된 좌석은 공연 당일 티켓수령 시 확인 가능합니다.



*매표소 오픈시간:공연시작 1시간30분전

Q공연 당일 예매 티켓을 취소 할 수 있나요?

A

유료 공연의 경우 티켓예매대행사 (티켓링크,네이버예약)의티켓 취소 규정에 따라 당일 예매 취소는 어려우며 공연 일 기준으로 취소에 따른 수수료가 다르게 적용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해당 공연 안내 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무료 공연의 경우에도 공연 당일 예매 취소는 불가능하며 타인에게 티켓을 양도하여 꼭 관람 할 수 있도록 합니다. NO-SHOW는 해당 공연이 매진일 경우 관람을 원하시는 다른분들이 예약을 할 수 없게 되며,

공연 관계자들 또한 업무 애로가 상당히 발생합니다.



예약취소를 하지 않고 공연에 미참석하는 고객은 다음 무료공연 관람에 제한이 있으며

공연 일 기준 1일전 17시까지 강원도립극단 033-255-0296~7을 통해 예약취소가 가능합니다.



*노쇼(NO-SHOW)는 공연 예약을 정상적으로 해 놓은 후,예약취소를 하지 않고 미참석하거나,

공연시간이 거의 다 되었을 때 취소를 알리는 관객을 말합니다.

Q티켓 구입 시 중복할인이 적용되나요?

A

중복할인은 적용되지 않습니다.

Q티켓 취소/ 환불에 대해 알고 싶어요

A

취소/환불 정책은 아래와 같습니다.



취소 마감 시간은 공연 전 일 오후5시까지 이며, 취소 마감시간 이후 및 관람당일에는 취소/변경이 불가합니다. 취소 시 에는 티켓예매대행사의 취소 수수료규정에 따른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취소 수수료 안내

-예매한 채널을 통해서만 취소가 가능합니다.

-무통장 입금으로 결제하신 경우 취소 수수료와 송금 수수료 500원을 제외한 나머지 금액이 고객 환불 계좌에 입금됩니다.



예매 후 7일이내/ 예매당일: 취소 수수료 없음

예매 후 8일~관람일 10일전: 뮤지컬 공연권 장 당 4,000원, 연극입장권2,000원*티켓금액의10%이내

관람일 9일전~7일전:티켓금액의 10%

관람일 6일전~3일전:티켓금액의 20%

관람일 2일전~1일전:티켓금액의 30%

예매 당일 취소 수수료없음 -전화 예매 건의 취소는 콜센터 운영시간 내 에만 적용, 온라인 예매 건의 취소는 23시 59분 59초까지 적용

단, 예매일이 공연 관람 전 일인 경우에는 취소 마감시간까지 적용

Q결제 후 취소한 후에 취소 수수료가 있나요?

A

유료 공연 결제 후 최소시에는 티켓 예매 대행사의 취소 수수료 규정에 따른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무료 공연 취소 시에는 별도의 취소 수수료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Q결제 후 취소했는데 언제 입금되나요?

A

카드 결제 취소는 취소 요청일로부터 5일 후 카드사를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무통장 입금 결제 환불은 7일내(영업일기준)에 예매자 본인명의의 통장으로만 환급 가능합니다.

Q티켓을 분실했습니다 어떻게 해야하나요?

A

공연입장권은 소지자에게 우선권이 있으며, 예약정보 만으로는 입장하실 수는 없습니다. 항상 입장권을 분실하지 않도록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Q예매한 티켓에 대한 현금영수증 또는 영수증 출력은 어떻게 할 수 있나요?

A

1)현금영수증 발급 안내



*발행범위: 무통장입금 ,계좌이체

-발행처:

①티켓금액은 해당 상품의 공급사 명의로 발급

(공급사 요청에 의해 발급제한이 있을 수 있으며,해당 기획사로 문의)

②예매(예매수수료,배송료등),수수료는 티켓링크 명의로 발급

신청 및 발급 가능기간: 입금일 기준3개월이내 가능하며,

결제 후 6개월까지 현금 영수증 내역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2)현금 영수증 신청방법



① [마이페이지>중빙서류>현금영수증] 발급현황 "신청하기" 클릭

② 신청하기 팝업에서 핸드폰 번호, 현금 영수증 카드,사업자 등록번호 중 1개 입력 후 확인하기

(단,발급 시 입력한 기준은 추후 변경 불가)

③ 신청 완료

④ 티켓 발행 금액을 누르시면 현금 영수증 발급 내용 확인 및 인쇄가능



(3) 신청 내용 확인



현금 영수증 사용 내역은 전산으로 수록되어 현금 영수증 홈페이지에서 3개월간의 사용내역(일자,상호,금액등)및 1년간의 월 별 사용내역을 확인 할 수 있으므로 내역확인이 되면 보관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현금 영수증 홈페이지에서 결제 일 다음날 9시부터 조회됩니다.





(4)발급이 불 가능 할 경우



-예매 후 3개월이 지날 경우 발급 불가

-기획사가 미 가맹사업자의 경우

-현금 영수증 신청 시 휴대폰번호/현금영수증카드/사업자등록번호 잘 못 입력했을 경우



(5)기타



현금 영수증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국세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취소 수수료의 현금 영수증 교부주체: 현금 영수증 교부 대상 거래가 아님



-취소 수수료의 성격은 영업 손실 보전금의 성격



:재화 또는 용역의 공급에 대한 대가 관계 없이 영업 손실보상금으로 대가를 지급받는 경우에는 법제1조에 따른 부가가치 세과세 대상에 해당 하지 아니하는 것 으로 같은 법 16조 제1항 규정에 따른 발급 대상이 아님

Q현장에서 티켓을 받을 때 본인이 아니여도 티켓을 수령할 수 있나요?

A

티켓 수령 시 예매자명/연락처/예매확인번호 확인 후 티켓수령이 가능합니다.

단, 할인받은 내역이 있을 경우 해당 증빙자료를 제시해주셔야하며 증빙자료 미지참시에는 정가 기준차액을 지불하셔야 하는 점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Q공연 시작 후 객석입장이 가능한가요?

A

공연 시작 후 에는 객석으로 바로 입장하실 수 없으며,해당공연의 내용에 맞춰 별도로 정해진 시간에 한하여 입장하셔야 합니다.



공연에 따라 중간입장이 불가한 경우도 있사오니,이 점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중간 입장이 허용된 경우,공연자나 다른 관객의 관람에 방해되지 않도록 객석 안내원의 안내에 따라주시기 바랍니다.



지연 관객은 원칙적으로 본인 좌석에 앉을 수 없으나 중간 휴식시간이 있는 경우 이후에 지정좌석에 앉을 수 있습니다.

Q공연 당일 몇시까지 도착 해야 하나요?

A

공연장 매표소 오픈은 공연시작 1시간 30분부터 진행하고 있으며 공연장 도착은 최소한 30분전까지는 완료하시기 바랍니다.공연 10분전에는 자신의 좌석에 앉아 공연관람 할 준비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공연 직전에는 매표소가 혼잡하오니 여유있게 도착하시는 것 이좋습니다.

Q공연 관람 중 사진촬영, 녹음, 녹화가 가능한가요?

A

공연 시작 전 및 공연 종료 후 커튼콜에 한해서만 촬영이 가능합니다. 공연 시작 후 객석 내에서의 사진 촬영이나 녹음, 녹화 등은 공연자뿐만 아니라 다른 관객에게도 불편을 초래하오니 삼가 주시기 바랍니다.



공연장은 공공장소라는 점을 감안하시어 공연관람의 기본 에티켓을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Q매진이 되지 않는 공연의 경우 자리 이동이 가능한가요?

A

좌석이 비어있는 공연이라 하더라도 좌석이동은 불가능합니다.



공연 중에 좌석을 이동하는 것 은 다른관객에게 불편을 초래하는 일 이며,공연 시작 전 이라 하더라도 문화에티켓에 어긋나는 일 입니다.

Q공연 관람 시 극장 객석 내 음식물 반입이 가능한가요?

A

뚜껑이 있는 생수를 제외한 음식물은 객석 안으로 가져 갈 수 없습니다.



자신의 부주의가 공연자는 물론 다른 관객에게도 큰 불편을 주어 공연장 분위기를 망칠 수 있다는 점을 양해해주시기 바라며 음식물은 로비 및 대기공간에서 드신 후 객석으로 입장해주시기 바랍니다.

Q공연장은 어디에 위치하고 있나요?

A

현재 강원도립극단은 전용 공연장이 없으며 강원도 순회공연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공연 별로 순회지역과 공연장이 다르므로 자세한 공연 지역과 공연장 위치는 공연일정 게시판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Q강원도립극단은 어떤 곳인가요?

A

강원도립극단은 강원도의 문화진흥과 강원도민의 문화 향유, 강원연극의 발전을 위해 2013년 창단되었습니다. 강원도립극단은 "진정 강원도적이고 한국적인 아름다움이 세계적이다" 라는 믿음 아래 우리 국민 뿐 아니라 세계인과 소통하고자 합니다.

Q회원제가 있나요?

A

홈페이지 가입한 회원을 대상으로 할인제도를 별도로 운영하고 있으며 홈페이지 가입 시 기재한 휴대전화번호와 이메일주소로 공연정보 및 다양한 이벤트 정보 등을 안내드리고 있습니다.